충청일보 기사-충남도, 여성 사회참여 확대사업 공모 9건 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천안장애인성폭력상담소 조회 538회 작성일 23-12-13 14:56본문
여성 권익 증진·여성 인재 양성 도모…6000만원 투입 |
충남도는 '2023년 여성 사회참여 확대사업'으로 총 9건을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사업은 여성 권익 증진, 여성 인재 양성, 건강가정 육성, 일·가정 양립문화 조성 등을 통해 여성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고자 추진한다.
이번 공모에는 18개 법인·단체가 신청했으며, 1차 사업 심사와 지방보조금 관리위원회 심사를 거쳐 9개 법인·단체를 최종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다.
보조금은 사업 효율성 등을 평가해 사업당 5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 내 지원할 방침이다.
천안장애인성폭력상담소는 여성 장애인에게 컴퓨터 활용 교육 등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해 사회참여를 높이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청양울타리가족센터는 성폭력예방 여성전문가 양성 프로젝트를 통해 성폭력 상담원과 디지털 성범죄 예방 강사를 양성할 계획이다.
이 외에 7개 법인·단체가 여성 인재 양성 및 권익 증진 등을 골자로 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공모는 지역 실정 및 여성단체 수요에 맞게 다양한 사업을 선정했다"라면서 "여성의 사회참여 기회가 늘어나고 사회진출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보성 기자bakin114@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일보
https://www.ccdaily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189999